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의회 김연균의장, 의정부보건소 방문해 코로나19 대응현황 파악 및 직원 격려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18:20]

의정부시의회 김연균의장, 의정부보건소 방문해 코로나19 대응현황 파악 및 직원 격려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8/16 [18:20]

▲ 의정부시의회 김연균의장, 의정부보건소 방문해 코로나19 대응현황 파악 및 직원 격려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짐에 따라, 의정부시의회 김연균 의장은 16일 의정부보건소를 방문해 감염병 대응체계를 파악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보건소는 확진자 증가에 따른 치료제 수급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부족량 조기 파악 및 추가 치료제 신청, 위급 환자 우선 처방 협조 요청, 약국 간 네트워크 구축 등의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감염취약시설 관리, 방역물품 재고 관리, 코로나19 환자 모니터링, 코로나19 집단발생 시 역학조사 실시 및 치료제 공급 확대 등의 계획을 밝혔다.

김연균 의장은 최근 여름철 코로나19 유행이 확산하는 상황에서 어느 때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을 강조하며, 재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강화를 당부했다.

더불어,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예방에 힘쓰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한편, 김연균 의장은 취임 이후 관내외 지자체 및 국가 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의정부시의회를 알리고, 유관 기관과의 소통 및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여 개의 기관을 방문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