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의회, 2024 파리올림픽, 유도 영웅 안바울 선수 격려

국가와 지역을 빛낸 영웅에게 감사의 인사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19:44]

남양주시의회, 2024 파리올림픽, 유도 영웅 안바울 선수 격려

국가와 지역을 빛낸 영웅에게 감사의 인사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8/16 [19:44]

▲ 남양주시의회 조성대 의장은 파리올림픽 유도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안바울 선수를 격려했다.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남양주시의회 조성대 의장은 지난 16일 집무실에서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유도 혼성 단체전 동메달리스트 안바울 선수를 초청해 메달 획득을 축하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것에 대해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일 프랑스 파리 샹드마르스 경기에서 열린 파리올림픽 유도 혼성 단체 동메달 결정전에서, 유도 대한민국 대표팀은 독일 대표팀을 꺾고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특히, 안바울 선수는 연장전에서 한 체급 위인 이고르 반트케 선수를 상대로 연장전에서 혈전 끝에 극적인 승리를 거둬 국민들에게 벅찬 감동과 자부심을 선사했다.

조 의장은“불리한 상황 속에서도 불굴의 투지로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국민들에게 값진 동메달의 기쁨을 선사한 안바울 선수가 자랑스럽다”며“우리 선수들이 앞으로도 안정적인 환경에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바울 선수는“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성대 의장을 비롯해 남양주시 체육회장, 남양주시 유도협회장, 남양주 문화교육국장 등 10여명의 관계자들이 함께해 안바울 선수를 축하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