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수동면 에덴병원교회 ‘희망나눔 러브하우스’오픈식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7:02]

남양주시 수동면 에덴병원교회 ‘희망나눔 러브하우스’오픈식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01 [17:02]

▲ 남양주시 수동면 에덴병원교회 ‘희망나눔 러브하우스’오픈식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수동면에 소재한 에덴병원교회는 지난달 30일 관내 주거 취약가구를 위한‘희망나눔 러브하우스’오픈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에덴병원교회 담임목사를 비롯한 에덴요양병원, 교회 성도, 내방2리 마을회, 노인회,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부희망케어센터,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함께 주거 취약가구의 쾌적한 보금자리 입주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은 노부부 가구는 그간 가옥 건물로 지붕과 천장이 누수되고 단열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열악하게 생활하고 있었으며, 배우자는 위장암과 대장암 치료 중으로 건강한 생활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에덴병원교회는 지난 3월 지역사회 공헌화 활동으로 집수리 봉사를 결의하고, 구건물 철거 후 기초공사부터 지붕교체, 보온판넬 외벽 설치, 바닥공사, 실내 공사까지 진행해 완전한 주거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희망나눔 러브하우스’준공을 위해 에덴병원교회 성도들과 직원 및 외부 자원봉사자는 불철주야 봉사에 함께했으며, 아드라코리아,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부희망케어센터 등 여러 봉사단체와 후원자들이 지원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이날 가구주 김OO 어르신은“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덕분에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라며“베풀어주신 사랑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에덴병원교회 오규섭 담임목사는“지역사회와 소통과 협력하면서 지역 어르신에게 위로와 힘이 되는 뜻깊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면서 다양한 사회공헌화 활동에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덴병원교회는 수동면 취약계층 및 지역 어르신을 위한 의료 및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