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구리시, 2024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건강검진 추진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 및 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1:34]

구리시, 2024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건강검진 추진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 및 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19 [11:34]

▲ 구리시, 2024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건강검진 추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는 지난 8월 2일을 시작으로 8월 23일까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관내 원진녹색병원, 행복한외과병원 등 2곳과 협력해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건강검진은 학령기 아동 130명을 대상으로 기초체력 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 기본적인 검사를 바탕으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조기에 질병을 발견해 적절한 치료와 예방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구리시는 이번 건강검진 결과를 토대로 시력 저하, 저체중, 치아우식 등 치료가 필요한 경우 안경, 의료비, 영양제 등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은 곧 우리 지역사회의 미래이다.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을 조기에 점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관내 병원의 후원과 협조에 깊이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복지·보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평한 출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