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사)항공기소음 자문위원에 ‘위촉’

홍원길 의원, 항공소음 피해지역 주민 지원 등 적극적인 활동 펼쳐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3:20]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사)항공기소음 자문위원에 ‘위촉’

홍원길 의원, 항공소음 피해지역 주민 지원 등 적극적인 활동 펼쳐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8/19 [13:20]

▲ 홍원길 의원, (사)항공기소음 자문위원에 ‘위촉’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1)이 16일 사단법인 항공기소음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2025년 8월 15일까지 1년간 항공소음 및 관련 피해 지원 사업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맡게 됐다.

사단법인 항공기소음은 2015년 10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서울시 공항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센터 및 서울심리지원 서남센터 등을 운영하며 공항소음 피해와 관련된 민원상담, 정책개발 및 제도개선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홍 의원은 “국가가 김포공항 주변을 소음피해 지역을 설정했고 이에 대한 지원사업들이 진행되고는 있으나 피해지역의 도민들이 체감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말하며 “공항소음, 나아가 공공소음과 관련된 면밀한 조사를 이어가고 이에 대한 실효성 있고 체감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자문에 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홍원길 의원은 지난 상반기에 이어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을 연임하고 있으며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 발의, 공항소음 최소화, 소음 대책 지역 관련 사업 및 주민지원의 효율적 추진 등 공항소음 피해지역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