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노인복지관 현장방문!

관내 3개소 노인복지관 현장방문, 실질적 지원방안 논의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7:57]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노인복지관 현장방문!

관내 3개소 노인복지관 현장방문, 실질적 지원방안 논의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8/19 [17:57]

▲ 2024.08.19.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관내 노인복지관 3개소를 현장방문하고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19일 관내에 소재한 노인복지관 3개소를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어르신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직접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방문은 이경숙 위원장을 비롯해 박윤옥 부위원장, 김현택, 한송연, 손정자, 전혜연 위원 등 복지환경위원회 위원 6명과 관계공무원들이 참여했으며 △진건읍 남양주시노인복지관, △호평동 해피누리노인복지관, △수동면 남양주시 동부노인복지관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에 도착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은 노인복지관의 주요시설들을 꼼꼼히 살펴보았으며 시설 관계자로부터 노인복지관의 주요사업들과 운영현황들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복지관 직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노인복지관 운영의 애로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점 등을 듣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방문에 참여한 이경숙 위원장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매우 중요한 기관”이라며“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