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폭염 속 독거노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수행기관 합동점검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0:28]

의정부시, 폭염 속 독거노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수행기관 합동점검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0 [10:28]

▲ 의정부시, 폭염 속 독거노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수행기관 합동점검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폭염으로 인한 노인 안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8월 19일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와 함께 독거노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상시 보호가 필요한 노인 및 장애인 가구에 119 연계가 가능한 관문(게이트웨이) 및 응급호출 등 5종의 응급안전장비를 설치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하는 서비스다.

이번 합동점검은 폭염 상황에서 고위험군 노인의 안전을 보호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시와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는 합동점검반을 구성, 최근 폭염 심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비해 ▲응급안전장비의 설치현황 및 정상 작동 여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대응체계 확인 ▲응급안전장비 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시는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개선 사항을 마련하고, 독거노인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마은정 노인복지과장은 “폭염으로 인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