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10개 공공기관 이전현황 및 계획 점검

이전 계획 10개 공공기관 중 경기북부 이전 기관 8개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09:46]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10개 공공기관 이전현황 및 계획 점검

이전 계획 10개 공공기관 중 경기북부 이전 기관 8개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8/21 [09:46]

▲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10개 공공기관 이전현황 및 계획 점검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은 19일 경기도 공공기관담당관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공기관 이전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해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도는 2019년 경기북부와 남부의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이전 추진을 발표했으며, 이전이 결정된 15개 공공기관 중 현재까지 이전된 공공기관은 5개에 불과하다. 나머지 10개 공공기관 중 경기북부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은 총 8개이다.

이용욱 의원은 “공공기관 이전을 위한 예산이 올해 본예산에 책정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여러 행정적 사유로 답보 상태”라며, “공공기관 이전이 지지부진되면서 지역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대감을 가졌던 경기북부 주민들의 실망감이 이루말할 수 없다”라고 질책했다.

이어 이 의원은 “경기도가 경기북부와 남부의 균형발전을 목표로 한다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주민투표 실시가 불가능해진 지금, 경기도는 이미 약속했던 경제과학진흥원을 비롯한 공공기관의 이전부터 이행해야 한다”라며, “공공기관 이전을 추진하는 컨트롤타워인 경기도의 진심어린 노력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용욱 의원은 경기도의회 임시회 및 정례회, 관련 부서 간담회, 일문일답, 5분 발언, 경제노동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파주 이전 현황 점검 및 이전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