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2024년 토당청소년수련관 디지털메이커대회 성료

디지털 기반 3개 과정…운영청소년의 창의성, 디지털 역량향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14:45]

고양시 2024년 토당청소년수련관 디지털메이커대회 성료

디지털 기반 3개 과정…운영청소년의 창의성, 디지털 역량향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1 [14:45]

▲ 고양시 2024년 토당청소년수련관 디지털메이커대회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지도중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 맞춤형 디지털메이커 활동 디지털메이커대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메이커대회는 2024년 토당청소년수련관 신규프로그램으로 ▲무동력 자동차 날리기(중등) ▲라인트레이싱 로봇(초등) ▲디지털메이커 기초(초등) 3개 과정을 운영해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지원했다.

무동력 자동차 날리기 과정은 지도중학교 진로동아리 청소년을 대상으로 3D캐드 및 3D프린터를 활용해 무동력 자동차를 직접 제작하고 대회를 통해 결과를 공유했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공유학교와 연계한 디지털메이커 기초과정은 디지털 원리와 기계 구조를 탐구하는 과정으로 언플러그드 보드게임과 오토마타 로봇 만들기를 통해 디지털 활동의 이해를 높였다. 이와 함께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한 라인트레이싱 로봇 코딩 대회를 개최해 청소년 디지털메이커 문화를 확산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향상과 메이커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창의성과 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메이커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디지털메이커대회 결과는 8월 24일까지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 특별전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