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2'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0:27]

의정부시,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2'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3 [10:27]

▲ 의정부시,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2’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 도서관은 9월부터 11월까지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2’를 시작한다.

독서릴레이는 가족, 친구, 이웃이 올해의 책을 함께 돌려 읽고 소감을 나누는 독서 운동이다.

시 도서관은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올해의 책 24권(성인분야 13권, 어린이․청소년분야 11권)을 선정해 지역사회가 함께 읽고 소통, 공감하는 사회적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해 독서릴레이 시즌1은 지난 7월 성황리에 종료됐으며, 이번 시즌2를 통해 역대 의정부시 올해의 책을 다시 읽어봄으로써 한 책 같이 읽기의 즐거움과 재독(再讀)의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

가족, 친구, 동료 등 3인 1팀으로 자유롭게 팀을 구성한 뒤 읽고 싶은 올해의 책 1권과 수령 도서관을 선택해 대표주자가 의정부정보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표주자는 도서관에 방문해 책을 대출한 후 팀 순서대로 올해의 책을 읽고 독서 참여 잇기(챌린지)를 수행하며, 정보도서관 누리집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게시판’에 인증하는 방식이다. 완주한 팀은 의정부시 도서관 상품(굿즈)을 받을 수 있다.

시 도서관은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비롯해 역대 올해의 책을 활용한 ‘영어책으로 읽는 올해의 책’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