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제4회 ‘금곡 고!고!고! 축제’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6:19]

남양주시, 제4회 ‘금곡 고!고!고! 축제’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6 [16:19]

▲ 남양주시, 제4회 ‘금곡 고!고!고! 축제’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4일 금곡로 및 사릉로 일대에서 ‘금곡 고고고(Go! Go! Go!) 축제’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축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양조장 위주의 수제 맥주 및 막걸리 시음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상인회에서는 시음 이벤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개발·판매해 행사에 특색을 더했다.

또한, △어린이존 △인디밴드 공연 △태권무 △어반스케치 채색 △포토 머그컵 프린팅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정희 위원장은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남양주시 및 관계 단체와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금곡 고고고 축제가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8월의 끝자락까지 이어지는 무더위에도 축제 준비에 애써주신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금곡 고!고!고!’ 축제를 더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로 발전시켜 금곡동 주민의 자긍심이 담긴 브랜드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시장은 “남양주시 2017년부터 보행친화공간 조성, 전선 지중화 사업 등 금곡동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금곡동 노후주택 재개발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살기 좋고 정리된 금곡동을 조성함으로써 원도심과 신도시의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