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 옥정2동, 옥정중심상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캠페인 추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2:15]

양주시 옥정2동, 옥정중심상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캠페인 추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7 [12:15]

▲ 양주시 옥정2동, 옥정중심상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캠페인 추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 옥정2동은 지난 26일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2024년 시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한바퀴’ 여덟 번째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윤규 옥정2동장, 최수연 시의원, 통장, 주민, 공무원 등이 참석해 옥정중심상가 내 가로변·도로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소형 노면 청소차도 동원되어 도로변 청소를 도왔다.

특히 이날 행사는 중심상가 점주들이 함께 참여하여 더 의미있는 활동이 되었다. 점주들은“가게 주변뿐만 아니라 중심상가 전체가 깨끗해져 기분이 좋다”며 “환경정화 캠페인을 계기로 옥정 중심상가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거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윤규 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참여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많은 주민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해진 중심상가를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옥정2동의 쾌적한 환경뿐만 아니라 문화의 거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는 옥정중심상가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옥정중심상가 깨끗한 거리 만들기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 중심상가 점포 400개소 대상 내 가게앞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 ▲ 시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한바퀴 환경정화 활동(매월 2회) ▲ 음식물쓰레기 배출 체계정비 ▲불법 옥외광고물 순찰·점검 ▲ 중심상가 로데오 거리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환경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