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군, '소극행정 혁파를 위한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0:45]

연천군, '소극행정 혁파를 위한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8 [10:45]

▲ 연천군, ‘소극행정 혁파를 위한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연천군은 27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24년 소극행정 혁파를 위한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업무추진 중 발생하는 소극행정을 사전에 예방하고 적극행정 지원제도를 통해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을 보호·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사원 적극행정총괄담당관실 소속 김종혁 수석감사관을 강사로 초청해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사전컨설팅 제도와 적극행정 면책제도 등 감사원 주요 적극행정지원 제도에 알기쉽게 강의하고유형별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여 공직자가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적극행정 추진을 독려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무원이 업무추진에 따른 감사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적극행정 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법령의 테두리 안에서 소신껏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일하기 바란다”며 “또한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에 대한 보호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은 반기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여 우대함으로써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14일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0명을 선발한 바, 앞으로도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우대 정책과 보호 제도를 강화하여,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