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구리시 드림스타트, 시인과 함께하는 '동시 향기' 운영

동시 낭독으로 아동의 정서적 교감과 언어 능력 향상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0:39]

구리시 드림스타트, 시인과 함께하는 '동시 향기' 운영

동시 낭독으로 아동의 정서적 교감과 언어 능력 향상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8 [10:39]

▲ 구리시 드림스타트, 시인과 함께하는‘동시 향기’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언어 자극이 필요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언어발달과 정서함양을 위한 ‘시인과 함께하는 동시 향기’ 프로그램을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주 1회 6주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리시 지역 내 시인 모임인 시담(시를 말하다) 이미영 총무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시 낭독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타인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언어 능력을 자연스럽게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시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라며, “아이의 언어 발달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지역 내에서 재능기부를 해주신 시인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동시 낭독을 통해 아동들이 언어 발달에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드림스타트는 12세(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 사례관리를 통한 건강지원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