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산업진흥원 '2024년 암환자 사회복귀 지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 창업 등 생생한 경험 다룬다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2:18]

고양산업진흥원 '2024년 암환자 사회복귀 지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 창업 등 생생한 경험 다룬다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8 [12:18]

▲ ‘암환자 사회복귀 지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홍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국립암센터와 함께 ‘2024년 암환자 사회복귀 지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는 사회복귀에 관심 있는 암 경험자 및 암환우 가족, 지역사회 주민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국립암센터는 2018년 8월 고양특례시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암환자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암환자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리본센터(Re:Born)센터를 구축해 암환자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및 일자리 활동·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해 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암환자 사회복귀를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설립 ▲ 암경험자 사회복귀 공감 스토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과 운영) ▲ 암경험자 협동조합 창업 스토리 ▲암경험자 창업가의 사회복귀 이야기(취미와 봉사활동이 일이 되기까지) 등을 다루며, 암경험자의 사회적경제 기업 설립과 운영을 통한 자립·사회복귀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9월 2일(월)까지 신청받는다. 아카데미는 9월 3일 오후 1시부터 고양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