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녹양동, 직접 찾아가는 원스톱 건강서비스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0:41]

의정부시 녹양동, 직접 찾아가는 원스톱 건강서비스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9 [10:41]

▲ 의정부시 녹양동, 직접 찾아가는 원스톱 건강서비스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8월 한 달간 집중적으로 운영한 ‘직접 찾아가는 원스톱 건강서비스’를 지역사회 노인들의 큰 호응 속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녹양동 보건복지팀은 지난 8월 7일 녹양 LH5단지 경로당을 찾아가 노인들의 건강 상황을 살피며 필요 서비스를 연계한 것을 시작으로, 11일에 녹양 휴먼시아3단지 경로당, 27일에는 장수경로당을 방문해 원스톱 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

원스톱 건강서비스는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면접조사를 진행하고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자원을 연계하는 서비스다. 취약계층의료비지원사업, 의정부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검사, 혈압‧혈당 수치 이상자 의료기관 진료, 종합사회복지관 건강검진 지원서비스 등을 신청 및 연계하고 있으며 만성질환 예방 및 자가관리 교육도 제공한다.

한 노인은 “더운 날씨에 이동이 힘들어 건강 관리가 어려웠는데, 녹양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경로당에 방문해 건강 관리와 교육을 해 줘 도움이 많이 됐다”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직접 찾아가는 원스톱 건강서비스를 통해 의료 취약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건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에게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