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덕양구, 추석맞이 중앙로 BRT 버스승강장 물청소 실시

9월 2일~5일, 불법 광고물 철거, 시설물 이상 유무 확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2:00]

고양시 덕양구, 추석맞이 중앙로 BRT 버스승강장 물청소 실시

9월 2일~5일, 불법 광고물 철거, 시설물 이상 유무 확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9 [12:00]

▲ 고양시 덕양구, 추석맞이 중앙로 BRT 버스승강장 물청소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교통량이 많고 이용하는 시민이 많은 중앙로 간선급행버스(BRT) 승강장 물청소를 오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버스승강장 물청소는 9시부터 16시경까지 실시하며, 기존에 실시했던 야간작업의 위험을 줄이고 더 밝은 환경에서 진행함으로써 깨끗한 승강장을 만들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번 청소 활동에서는 승강장 내외부에 쌓인 먼지 등을 씻어내기 위한 물청소와 함께 불법 광고물을 철거하는 등 주변 환경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승강장 내부에 설치된 교통시설물의 이상 유무를 파악하여 고장 또는 파손 발생 시 정비 작업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덕양구는 이번 작업이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두고 진행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되는 버스정류장을 깔끔하게 정비하여 가족들을 만나러 오고 가는 길에 기분 좋음을 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덕양구의 얼굴인 버스승강장을 깨끗하게 정비하여 버스승강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물청소 기간 중 차량 통행이나 승강장 이용객의 안전에 유의할 예정이니 시민들도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