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성사1동, 홀몸어르신 120가구에 영양꾸러미 전달

영양죽, 즉석밥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전하며 안부 확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2:01]

고양시 성사1동, 홀몸어르신 120가구에 영양꾸러미 전달

영양죽, 즉석밥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전하며 안부 확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9 [12:01]

▲ 고양시 성사1동, 홀몸어르신 120가구에 영양꾸러미 전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성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1인 취약 가구를 위한 ‘영양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영양꾸러미 지원사업’은 성사1동 특화사업으로 관내 독거노인, 복지 위기가구 등 홀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1인 가구에 간편하면서 영양가 높은 식품들로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후원금을 배분 받아 추진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저작·소화능력 감소로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위해 영양보충식, 영양죽, 간편 국, 즉석밥 등으로 영양꾸러미를 만들었다. 이후 취약계층 120가구에 방문해 전달하며 무더위 온열질환 예방법을 안내하는 등 안부를 꼼꼼히 살폈다.

김기호 위원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은 더위에 입맛을 잃기 쉽고 식사 준비에도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끼니를 거르는 경우도 많다. 부드러운 영양식으로 활력을 찾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숙 성사1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더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