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화현면 이장협의회, 찾아가는 이장회의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0:48]

포천시 화현면 이장협의회, 찾아가는 이장회의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30 [10:48]

▲ 포천시 화현면 이장협의회, 찾아가는 이장회의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 화현면 이장협의회는 지난 29일 13개 리 이장단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화현면 소재 베어크리크CC에서 ‘8월 찾아가는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이장회의는 기업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베어크리크CC에서 개최됐으며,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유오열 주민자치회장, 임천순 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내촌면, 일동면, 이동면, 화현면 등 4개면 이장협의회 체육대회와 관련해 선수 선발, 응원 등 협의가 이뤄졌으며, 마을별 건의사항 청취, 지역 현안사항 토론 등이 진행됐다.

배상근 화현면장은 10월에 개최되는 ‘포천시민의 날’ 행사에 많은 면민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포천운악산 단풍축제’ 등 주요 면정 사항을 홍보했다.

이강인 회장은 “현장에 나와 시정 발전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유익했다. 이번 ‘찾아가는 이장회의’를 통해 화현면 전체가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배상근 화현면장은 “현장감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찾아가는 이장회의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이장회의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현면은 현안 사항을 전달하는 일방적인 회의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찾아가는 이장회의’를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