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주광덕 남양주시장, 다산새봄중 방문... "미래 주역들을 위해 다방면 지원할 것"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1:24]

주광덕 남양주시장, 다산새봄중 방문... "미래 주역들을 위해 다방면 지원할 것"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30 [11:24]

▲ 주광덕 남양주시장, 다산새봄중 방문... "미래 주역들을 위해 다방면 지원할 것"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29일 다산새봄중학교를 방문해 학교의 주요 현안 사항을 파악하고 학교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을 위한 광폭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시·학교 관계자들은 △운동장 캐노피 설치 △‘학교폭력 예방’ 학생 참여 연극 제공 △학교 주변 순찰 강화 등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주광덕 시장은 과밀학급 개선책으로 제기된 교내 유휴공간 활용을 위한 시설 조성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며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 조속히 사업을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주 시장은 “학생들의 젊고 활기찬 모습에 밝은 남양주시의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 100만 메가시티 남양주를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더 많이, 더 다양하게 지원하는 것이 시의 정책 방향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교 환경을 개선하는 대응투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예산이 부족해 사업 추진이 어려운 학교에는 교육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소규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