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4년 제1차 의정부시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킹 워크숍’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4:12]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4년 제1차 의정부시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킹 워크숍’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30 [14:12]

▲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4년 제1차 의정부시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킹 워크숍’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2024년 제1차 의정부시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킹 워크숍’을 도봉숲속마을연수원에서 지난 29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내 평생교육 관계자 간 소통과 협력 체계 마련의 계기를 만들고자 관내 평생교육 종사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의 가치와 미래를 재조명해 보고자 기획됐다.

참여기관으로는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의정부청년센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의정부일자리센터 ▲한국고용복지센터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 ▲경민대학교 평생교육원 등 관내 42개 기관의 관계자 70여 명이 워크숍에 참여했다.

오전에는 소통 단합을 위한 팀빌딩 레크레이션이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표현예술 그룹 활동 및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기관 종사자는 “평생교육 종사자들 간의 정보 교류와 활동을 통해 상호 이해 및 신뢰 증진이 됐다”며, “이번 자리를 통해 기관끼리 교류가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유상진 원장은 “관내 자원 공유를 위하여 민-관-학의 꾸준한 소통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체계 구축 마련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평생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2차 워크숍은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