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연구원, 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자문회의 개최

14명으로 구성…고양연구원의 지속적인 발전과 현안 과제 논의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4:43]

고양연구원, 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자문회의 개최

14명으로 구성…고양연구원의 지속적인 발전과 현안 과제 논의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30 [14:43]

▲ ‘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자문회의’ 단체사진 (2024. 8. 28.)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연구원은 지난 28일 빛마루방송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고양연구원 자문위원회는 지난 1월 고양연구원 설립 및 운영 조례에 따라 대학교수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다 자문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고양연구원의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하여 연구원 운영 전 과정에서 전문가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 28일 회의에는 곽태헌 사장(서울신문사), 하혜수 교수(경북대), 원숙연 교수(이화여대), 임도빈 교수(서울대) 등 8명이 참석했다.

이날 임지열 고양시 탄소중립지원센터장의 ‘고양연구원 소개 및 고양시 현안 브리핑’을 포함해 1차 자문회의가 진행됐다. 고양연구원의 지속적인 발전방안과 현안 과제 등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김현호 고양연구원장은 “자문위원회를 통해 고양연구원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2.0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자문위원의 고견을 바탕으로 연구원 운영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연구원은 지난 7월 기관의 명칭을 고양시정연구원에서 고양연구원으로 변경했으며 고양시의 발전을 위한 정책전략의 선제적인 제시 등 연구 분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