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9월 독서의 달 문화 행사 추진

9월, 책으로 다이브(DIVE)!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7:02]

남양주시, 9월 독서의 달 문화 행사 추진

9월, 책으로 다이브(DIVE)!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30 [17:02]

▲ 남양주시, 9월 독서의 달 문화 행사 추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책 읽는 분위기 확산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시민 누구나 도서관에 머물며 보고 읽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표 공연으로는 와부도서관의‘안데르센 동화콘서트’, 진접푸른숲도서관 ‘블랙라이트 인형극 '미운오리새끼'’, 화도도서관 ‘마술공연 '책 읽어주는 미술관'’, 퇴계원도서관 ‘인형극 '종이아빠'’, 평내도서관 ‘퍼니밴드 싱싱싱 콘서트’, 별빛도서관 ‘그림책 음악놀이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진건도서관‘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지혜에 대하여 - 슬로보트 작가와의 만남’, 호평도서관 ‘정원이 우리에게 던지는 위로 - 김선미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별내도서관의 ‘업사이클링 조명북 만들기’, 진접도서관 ‘나만의 상형문자로 벽화 그리기’,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이석영 가족 사생대회’ 등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정약용도서관은 9월 7일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9월, 책으로 다이브(DIVE)’를 주제로 인기도서'불편한 편의점'의‘김호연 작가와의 만남’과 야외 리딩존‘달콩달밤 북피크닉’, 동네 책방과 시민이 함께하는 ‘도서관 마당 하루 책장(場)’, ‘그림책 읽어주는 달 아래 샌드아트’등 다채로운 행사가 문화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 외에도 다양한 참여 행사와 원화 전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행사 안내,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