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방성환 농정해양위원장, ‘2024 경기주류대상’ 참석하여 경기도 전통주 우수성 강조

행사장 둘러보며 경기 전통주 현황 직접 체험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09:52]

경기도의회 방성환 농정해양위원장, ‘2024 경기주류대상’ 참석하여 경기도 전통주 우수성 강조

행사장 둘러보며 경기 전통주 현황 직접 체험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9/02 [09:52]

▲ 경기도의회 방성환 농정해양위원장, ‘2024 경기주류대상’ 참석하여 경기도 전통주 우수성 강조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위원장(국민의힘, 성남5)은 9월 1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4 경기주류대상’에 참석해 경기도 전통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시상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방성환 위원장은 경기도 전통주 산업의 발전과 경기미 소비 촉진에 기여한 탁주 부문 전통주 제조사들에게 시상을 했다. 시상은 탁주, 약·청주, 증류주 부문에서 각각 대상, 금상, 은상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지급되었다.

방성환 위원장은 시상식에서 “경기도의 풍부한 농산물과 전통주 제조 기술이 결합된 이번 행사는 우리 전통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고 강조하며, “경기도 전통주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방 위원장은 행사장에서 경기미를 활용한 디저트 및 안주 전시, 주류 제조설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둘러보고 체험하며, 경기도 전통주 산업의 현황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2024 경기주류대상’은 전통주를 사랑하는 소비자와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미의 우수성과 전통주의 경쟁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경기도 전통주의 저변 확대와 소비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도 이번 행사에 참석하여 약·청주 부문 시상을 진행하며 경기도 전통주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