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부패 제로(ZERO)! 청렴도시 의정부! 선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3:59]

의정부시, 부패 제로(ZERO)! 청렴도시 의정부! 선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2 [13:59]

▲ 김동근 시장이 9월 2일 공직자의 청렴의식 제고 및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부패 제로(ZERO)! 청렴도시 의정부!’ 운동(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는 9월 2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의 청렴의식 제고 및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부패 제로(ZERO)! 청렴도시 의정부!’ 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장, 부시장 등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이번 운동(캠페인)은 청렴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지고 부패를 근절하는 등 보다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먼저 청렴조사팀장이 ‘공직 부패 누구든 신고하라!’는 주제로 지난 8월 개편한 공직부패신고센터와 갑질제보 직톡회선(핫라인)에 대해 안내했다.

다음으로 김세원 감사담당관이 ‘청렴한 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한 다짐문을 전 직원과 함께 낭독하고 시장에게 전달하며, 청렴 실천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시장, 부시장 등 12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여해 부패 단어에 엑스(X)를 그려 넣는 설정극(퍼포먼스)을 진행하고 부패근절이라는 시의 강력한 청렴 의지와 메시지를 전파했다.

김동근 시장은 “청렴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실천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공직자의 청렴도를 높이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부패 없는 청렴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