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 진로교육 박람회·평생학습 축제 9월 6~7일 개최

진로진학부터 평생교육까지…미래교육 발전방안 모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09:49]

파주시 진로교육 박람회·평생학습 축제 9월 6~7일 개최

진로진학부터 평생교육까지…미래교육 발전방안 모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3 [09:49]

▲ 파주시 진로교육 박람회&평생학습 축제 9월 6~7일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는 9월 6일부터 7일 이틀간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2024년 파주시 평생학습 축제 및 진로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지식을 파(PA)고 배움을 주(JU)는 모든 시(SI)민의 학습 축제’라는 표어를 내걸고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파주시민에게 진로설계부터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교육, 평생학습 체험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평생학습 축제와 진로교육 박람회가 공동으로 열린다.

6일에는 학생·학부모·선생님을 위한 '진로배움터'가, 7일에는 시민 전 연령으로 대상으로 하는 '학습배움터'가 진행된다. 6일 '진로배움터'에서는 ▲진로진학 지도(코칭) ▲학과별 직무 체험 ▲진로·창업 동아리 ▲메타버스형 미래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7일 '학습배움터'에서는 시민 전연령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체험관 ▲학습동아리 공연 ▲문해 골든벨 ▲김상학 감독의 탁구교실 ▲드론축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7일 오전에는 진학상담 전문가 권익현 선생님이 입시 전략과 기술을 알려주는 ‘진로진학 특강’이 진행되며, 오후 2시에는 파주시민의 인문 역량 강화를 위한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특강 ‘마음의 지혜’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축제 주 무대에서는 두원공과대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인생네컷’이 운영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