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 저소득 장애인 7가구 주택 개조 지원

2,600만 원 예산 투입해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완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09:47]

파주시, 저소득 장애인 7가구 주택 개조 지원

2,600만 원 예산 투입해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완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3 [09:47]

▲ 개조 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는 2,6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저소득 장애인 7가구의 주택개조를 지원했다.

‘2024년 장애인 주택개조사업’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액 이하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내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불편한 집 구조를 개조해 주거 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연초 읍면동을 통해 사업 신청을 받고,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지원 대상자로 선정했다. 사업을 통해 대상자의 출입문·호출장치 등 주택 내 편의시설과 안전장치를 설치하고, 주택 상태 등에 따라 출입로 등을 개선했다.

탄현면 저상 싱크대를 교체한 대상자는 “저신장으로 평소 싱크대 사용이 불편했지만 키에 맞춘 싱크대를 사용할 수 있어 생활이 훨씬 편리해졌다”라고 전했다.

배성진 주택과장은 “사업을 통해 관내 장애인 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삶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기를 바란다”라며, “관내 등록장애인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연간 일정에 따라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 안전하우징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스 ▲파주형 지(G)-하우징 ▲햇살 하우징 등 대상자별 다양한 주택 개조 사업에 힘쓰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