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교실 운영

자서전 만들기, 원예 교실 등으로 건강한 노후 활동에 기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1:59]

고양시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교실 운영

자서전 만들기, 원예 교실 등으로 건강한 노후 활동에 기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3 [11:59]

▲ 고양시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교실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 ‘똑!똑! 찾아가는 팔팔 백세 건강교실’특화사업을 지난 2일 시작했으며, 10월 21일까지, 총 6회 운영한다고 전했다.

‘똑!똑! 찾아가는 팔팔 백세 건강교실’은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보건 특화사업이다. 상반기에 경로당 4개소를 대상으로 운영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호응을 얻었고, 이어서 하반기에도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된 경로당에 노인인지 활동 전문 강사가 주 1회 방문한다.

교육 내용은 △자서전 만들기 △원예치료 교실 △실버 영양 샌드위치 만들기 △만성질환 관리 및 감염예방 등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통합 활동을 담고 있다.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노후 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에 중점을 뒀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로는 삼송2동 간호직공무원과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협력해 치매 조기 선별검사(CIST), 기본적 보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교실의 내실을 다졌다.

이번 사업은 전문 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재료비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받는다.

송봉환 민간위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복지를 위해 시간을 할애해 재능기부를 해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린다.”라며 “강좌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건강 정보를 얻어 가는 유용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