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청렴 DAY’운영을 통해 사내 청렴 문화 확산

청렴 표어 직원 공모전 시상식, 청렴 서약서 낭독 등 청렴 행사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4:07]

고양시청소년재단, ‘청렴 DAY’운영을 통해 사내 청렴 문화 확산

청렴 표어 직원 공모전 시상식, 청렴 서약서 낭독 등 청렴 행사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4 [14:07]

▲ 고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청렴 서약서 낭독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재단의 임원,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고양시청소년재단 청렴 DAY’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임직원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3시간 동안 청렴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청렴 DAY’행사는 올해 8월 고양시청소년재단 월례 소통회의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부패방지·청렴 교육(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 ▲청렴 표어 직원 공모전 시상식 ▲청렴 서약서 낭독 ▲청렴 거울 배포 등을 실시했다.

행사에서 청렴 서약서를 낭독하고 청렴 거울 배포하며 재단 임직원들은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고 청렴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아울러, 부패 방지 교육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청렴 실천을 위한 법적·윤리적 명확한 기준을 인식시키고 현장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공직자로 공정한 직무수행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청렴 표어 직원 공모전은 직원들의 높은 참여 속에 진행됐으며, 최우수상은 “오늘 지켜낸 청렴, 청소년의 미래가 됩니다.”가 선정됐다.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각 “당신의 청렴한 ‘점’이 이 사회에 필요한 ‘선’이 됩니다.”와 “청소년이 보고 있다.”가 선정됐다. 수상 표어는 청렴 표찰을 제작하여 시설에 설치하고 청렴 메시지를 통해 일상 속에서 청령을 상기하고 인식을 개선시키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최회재 대표이사는 “청렴 DAY행사를 통해 전 직원이 청렴의 가치를 다시 한번 깊이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양시청소년재단은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