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제2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홍보 부스 운영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고양시 고향사랑기부제·답례품 홍보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08:52]

고양시, '제2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홍보 부스 운영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고양시 고향사랑기부제·답례품 홍보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5 [08:52]

▲ ‘제2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고양특례시 홍보부스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가 9월 4일부터 7일까지 경북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회 고향사랑의 날’박람회에 참가해 고양시 고향사랑기부 홍보에 나섰다.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고향사랑의 날(매년 9월 4일)’을 기념하고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149개 지자체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념식, 축하공연, 우수사례 경진대회, 학술 토론회, 박람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다.

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경기도관 내 고양시 고향사랑기부 홍보 부스에서 행주한우, 가와지쌀, 고양쌀, 꿀 등 답례품 10여종을 전시한다.

홍보 부스에서는 답례품 뽑기 이벤트와 더불어 훈훈한 현장 기부가 이뤄져 관람객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경주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를 고향사랑기부제 및 고양시 답례품을 전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 앞으로도 고양시 지역 홍보와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가 고양이 아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NH농협은행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