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구리시, 칫솔 바꾸는 날 구강보건 캠페인 진행

구강전문 봉사단 덴티맘, 지역 간호학생 등 30명 참여, 구강건강관리 실천에 기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0:00]

구리시, 칫솔 바꾸는 날 구강보건 캠페인 진행

구강전문 봉사단 덴티맘, 지역 간호학생 등 30명 참여, 구강건강관리 실천에 기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5 [10:00]

▲ 구리시, 칫솔 바꾸는 날 구강보건 캠페인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는 지난 4일 구리역 광장에서 9월을 맞아 구강건강관리 생활 실천 향상을 위한 대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소장을 포함, 구강 전문자원 봉사단 덴티맘, 지역 간호학생, 보건소 담당 부서 등 총 30여 명이 참여하였다.

사업의 취지는 헌 칫솔을 새 칫솔로 교체하며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구강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구강전문 자원봉사단‘덴티맘’은 관내 어린이집, 학교 및 장애인 시설,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불소 배부 프로그램, 각종 캠페인 등 구강보건 예방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순영 회장은“덴티맘 교육에서 배운 구강관리 지식을 자라나는 어린이, 청장년층, 노인층 등 가까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의미 있는 봉사 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칫솔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리고 올바른 구강관리도 함께 알릴 수 있었다.”라며 “구강전문 자원봉사단 덴티맘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구리시민 모두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 건강생활 실천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