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김용성 도의원, 중증장애인생산품 한자리에… “가치 소비 함께해요”

5일, ‘경기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 열려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7:22]

경기도의회 김용성 도의원, 중증장애인생산품 한자리에… “가치 소비 함께해요”

5일, ‘경기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 열려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9/06 [17:22]

▲ 김용성 도의원, 중증장애인생산품 한자리에… “가치 소비 함께해요”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5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황세주 의원, 박재용 의원과 함께 ‘경기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를 방문해 직접 상품을 구매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청에서 열린 박람회에는 경기도민에게 장애인생산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생산품의 다양성과 품질 우수성을 알려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김용성 의원은 “이번 박람회가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도민 인식 개선과 공공분야는 물론 민간분야로까지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는 일반 노동시장에 참여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직업재활을 통한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 의식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라면서 “우리 경기도민들이 장애인생산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가치 있는 소비 문화를 동참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이 주관한 행사로 도내 43개 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들은 식료품과 생활용품, 사무용품 등을 전시⋅판매했고, 추석 명절을 맞이해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