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서울시의회 등 초청으로 청년협의회 발대식 참석 격려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8:20]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서울시의회 등 초청으로 청년협의회 발대식 참석 격려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9/10 [18:20]

▲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서울시의회 등 초청으로 청년협의회 발대식 참석 격려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지난 9일 서울시의회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청년협의회 발대식 및 토론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청년들의 미래를 향한 열정을 응원하고, 청년단체들의 정책 개발 참여를 당부했다.

이 날 행사는 서울특별시의회가 주최하고 (사)도전한국인본부와 대한민국청년협의회가 주관했으며, 윤종영 의원은 도전한국인 경기도의회 자문위원회 위원장 자격으로 서을특별시의회와 (사)도전한국인본부로부터 초청됐다.

윤종영 의원은 축사에서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대한민국 청년협의회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며 “대한민국 청년협의회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개발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또한 “발대식과 함께 진행되는 토론회에서 논의 된 내용 중 경기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책들은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겠다”며 “향후 경기도의회에서도 청년 정책에 대해 고민하고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대한민국 청년협의회는 국내 150개 청년단체의 연합체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고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고자 설립됐다.

한편, 이 날 발대식에서는 윤종영 의원 외에도 진종오 국회의원, 최호정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이성배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성흠제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김태수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위원장, 김병민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협의회의 힘찬 출발을 격려했다.

또한, 발대식 후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김용호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조영관 교수의 발제를 중심으로 청년 일자리, 주거 안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각계 전문가와 국내․외 청년들의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