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군 어린이 ‧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염도계 및 전자저울 배부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5:41]

연천군 어린이 ‧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염도계 및 전자저울 배부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2 [15:41]

▲ 연천군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연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사회 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위해 센터 등록 급식소에 염도계와 전자저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연천군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며, 총 35개 기관에 오는 10월까지 배부될 예정이다.

염도계와 전자저울은 급식소에서 제공되는 식사의 영양 균형을 맞추고, 나트륨 섭취를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센터는 이번 지원 물품 제공을 통해 급식 관리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7월부터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의 업무를 통합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센터는 더욱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관리 및 지원 체계를 갖추게 됐으며, 어린이와 사회복지 급식소 모두에 대한 영양 및 위생 관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통합된 업무를 통해 센터는 지역 내 모든 급식 기관이 더욱 효과적이고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장비 배부는 센터 등록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내 어린이와 사회복지시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