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화현면, 꽃고을 복지 네트워크 ‘추석 꾸러미 나눔 행사’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7:11]

포천시 화현면, 꽃고을 복지 네트워크 ‘추석 꾸러미 나눔 행사’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2 [17:11]

▲ 포천시 화현면, 꽃고을 복지 네트워크 ‘추석 꾸러미 나눔 행사’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 화현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추석맞이 꾸러미 따뜻한 마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화현면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쌀, 세탁세제, 휴지, 죽, 파스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제작한 뒤 화현면 ‘꽃고을 복지 네트워크’를 통해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의심자와 취약계층 이웃 130가구에 전달했다.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경호 위원장은 “명절을 맞아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꾸러미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화현면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상근 화현면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행사를 마련한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화현면 행정복지센터 또한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살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꽃고을 복지 네트워크’는 화현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나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살펴 복지서비스와 연계하는 체계를 말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