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가정에 후원물품 배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6:12]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가정에 후원물품 배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2 [16:12]

▲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가정에 후원물품 배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1일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에서 진행하는 운정(情) 디딤돌 나눔상자와 연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운정(情) 디딤돌 나눔상자’는 월 1회 지역 내 업체가 후원한 생필품 등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며 안부 확인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하는 복지서비스 사업이다.

후원물품은 관내 교회로부터 기부받은 식료품 꾸러미로 구성됐다. 실버경찰대원은 취약계층 10가구에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면서 물품을 전달했고, 추가적인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연계를 추진했다.

정용태 운정1동 실버경찰대장은 “지역 내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귀중한 나눔을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동준 운정1동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주민들을 위해 관심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 해주신 후원자분들과 실버경찰대에 감사드린다”라면서 "이웃들이 서로 돕고 더 나눌 수 있는 따듯한 운정1동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실버경찰대는 매월 2회 정기적으로 버스정류장 청결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운정1동 관내 공원과 산책로 대상으로 청소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깨끗한 운정1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