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 금촌1동, 추석 앞두고 저소득 주민 초청 식사 나눔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6:13]

파주시 금촌1동, 추석 앞두고 저소득 주민 초청 식사 나눔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2 [16:13]

▲ 파주시 금촌1동, 추석 앞두고 저소득 주민 초청 식사 나눔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 금촌1동은 추석을 앞둔 9월 11일 지역 내 음식점인 금송촌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식사 나눔 행사는 지역 내 음식점인 금송촌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 식사 나눔은 금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일대일 결연 중인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상자와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금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마련한 기타 연주 공연으로 한층 따뜻한 명절 분위기가 조성됐다.

이민금 금송촌 대표는 “홀로 사시는 분들에게는 명절 기간이 더 외롭고 허전할 수 있을 것 같아 식사라도 챙겨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식사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고기석 금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주민들과 소외된 이웃들이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윤자 금촌1동장은 “올해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 주신 금송촌 대표님과 금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웃의 어려움을 돌아보고 함께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금촌1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