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추석 맞이 민속놀이 대회 ‘우리가(家) 간다!’진행

가족과 교류하는 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4:50]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추석 맞이 민속놀이 대회 ‘우리가(家) 간다!’진행

가족과 교류하는 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3 [14:50]

▲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추석 맞이 민속놀이 대회 ‘우리가(家) 간다!’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이 추석 맞이 가족 소통 프로그램 ‘우리가(家) 간다!’추석맞이(우리家 이긴다!)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가족소통 프로그램 ‘우리가(家) 간다!’는 매월 기념일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다. △5월 가정의 달 △6월 환경의 날 △7월 우정의 날 △8월 광복절 △9월 추석을 주제로 총 5회기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9월 활동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민속놀이에 대해 알아본 후 팽이, 투호 만들기와 민속놀이 대회를 통해 다른 가족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바쁜 일상으로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이 부족한 요즘, 다양한 가족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키울 수 있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많은 가족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들의 친밀감을 향상시키고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가(家) 간다!’는 10월 한글날, 11월 김치의 날, 가족 시상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 신청은 매달 마지막 주 토당청소년수련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