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타 시·도 업무 유관기관 벤치마킹 현장 정책회의 개최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현장 정책회의 개최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5:33]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타 시·도 업무 유관기관 벤치마킹 현장 정책회의 개최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현장 정책회의 개최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9/13 [15:33]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타 시·도 업무 유관기관 벤치마킹 현장 정책회의 개최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 동안 강원도 일원에서 ‘2024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현장 정책회의’를 개최했다.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이번 현장 정책회의에서 제11대 후반기 여가교위 의정활동 운영방안과 향후 행정사무감사 진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경기도 소관 부서와 유사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강원도 강릉시청소년해양수련원, 강릉시가족센터, 동해꿈빛마루도서관 등을 방문하여 각 기관 별 정책 현황을 청취하고 운영시설들을 둘러보았으며, 우수사례를 경기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여가교위 위원들은 “9월 임시회 기간 중 타 상임위 회의가 파행중인 상황에서도 여가교위 소관 추경안과 조례안 심사를 완료한 후 이번 현장 정책회의까지 잘 마무리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문형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이번 현장 정책회의를 통해 의회 후반기 새롭게 구성된 여가교위 위원들이 소통·화합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소관부서 업무와 관련된 타 시·도 우수 정책 사례를 지속적으로 비교·발굴하여 경기도 정책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