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토당청소년수련관 문화강좌 전시회 열려

수련관 내 7개 문화강좌 합동 전시회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2:36]

고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토당청소년수련관 문화강좌 전시회 열려

수련관 내 7개 문화강좌 합동 전시회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07 [12:36]

▲ 토당청소년수련관 문화강좌 전시회 홍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문화강좌의 합동전시회가 11월 17일부터 12월 2일까지 수련관 1층에서 열렸다.

2023 토당청소년수련관 문화강좌 전시회는 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문화체육강좌 중 ▲종이접기 ▲붓펜캘리그라피 ▲나의어반스케치 ▲도예 ▲열린 미술 ▲유화 ▲한국화 강좌의 강사와 수강회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총 7개 강좌, 55명 회원이 약 250여점의 작품이 함께 전시되어 가을에서 겨울로 들어서는 초입에서 수련관을 풍성하게 장식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미술 및 공예 관련 7개 강좌가 모두 포함되어 진행됐고, 전시회에 참여한 회원의 연령대가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전 세대가 어우러진 행사라는 큰 의미가 있었다.

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전시회에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한 만큼 개관 20주년을 맞은 토당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시설을 넘어 지역사회 내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됐다.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과 함께 숨 쉬는 수련관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수련관 내 강의실, 체육시설 등을 활용하여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스쿼시, 요가, 농구 등 생활체육프로그램과 피아노, 미술, 도예 등 교육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