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반기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지역 자원 활용한 2024 하반기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0:14]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반기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지역 자원 활용한 2024 하반기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04 [10:14]

▲ 현장 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자원을 활용한 질 높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4년 하반기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수요와 지역 여건을 반영해 놀이와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단위 학교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특화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벌원초등학교 등 5개 초등학교에서 진행 중이며, 전통 떡 만들기 체험인 '떡이랑 놀자', ‘곤충과 함께하는 환경생태수업’, ‘미래농업 과학교실’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는 것은 물론, 지역과 협력해 지역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초1 맞춤형 특별프로그램이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4년 11월까지 운영되며, 희망하는 모든 초등학교에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