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하반기 찾아가는 부모교육' 운영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커뮤니케이션, 부모 마음 돌봄 등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0:57]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하반기 찾아가는 부모교육' 운영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커뮤니케이션, 부모 마음 돌봄 등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08 [10:57]

▲ 현장 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부모-자녀 관계 개선과 부모 마음 돌봄을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8일부터 17일까지 하남지역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

하남지역 미사강변중학교, 위례숲초등학교, 덕풍초등학교, 신평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하였다.

부모교육 전문가인 상담교육연구소 도현 유진혜 소장, 설레임마음힐링연구소 오진림 대표, 행복한부모마음연구소 김희경 소장, 부모교육디자인연구소 김인숙 대표를 초청하여 부모의 삶과 특성 이해를 통한 자녀지도, 부모-자녀 간의 건강한 대화법, 부모 마음 돌봄 등 다양한 주제로 학부모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부모교육으로 부모-자녀에 대한 이해와 마음 힐링의 시간을 통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나와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와의 건강한 대화법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하였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부모도 힐링이 필요한데, 이번 교육을 통해 힐링 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중등교육지원과 신일진 과장은 “부모교육을 통하여 부모-자녀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교육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