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마이스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마이스' 도시 브랜드 구축위한 기초자료 마련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08:23]

고양시, 마이스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마이스' 도시 브랜드 구축위한 기초자료 마련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14 [08:23]

▲ ‘고양시 마이스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참석자 기념촬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11일 관련 부서 공무원·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하수도사업소 소회의실에서 ‘고양시 마이스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고양시 마이스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도출하고 마이스 목적지로서의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관내 개최 마이스 행사를 파악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마이스 방문객의 만족도와 특성 등을 분석할 예정이다.

용역은 한국데이터연구소에서 올해 12월까지 3개월간 수행한다.

착수보고회에는 고양시의회 신인선 의원 및 킨텍스,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 학회 관계자 등 관련 전문가가 참석해 마이스 행사 현황, 방문객 만족도 조사 방법, 조사 대상별 조사 내용 차별화, 중점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정보 등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제시된 의견들을 용역 내용에 충분히 반영해 실질적인 마이스산업 활성화 정책을 수립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참가자의 시점에서 바라본 마이스 목적지로서의 고양시가 가진 장단점을 파악해 효과적인 마이스산업 육성 정책을 도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MICE) 산업이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 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융·복합산업을 의미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