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장암동 지사협, 해피브릿지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운동(캠페인)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09:54]

의정부시 장암동 지사협, 해피브릿지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운동(캠페인)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15 [09:54]

▲ 의정부시 장암동 지사협, 해피브릿지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운동(캠페인)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는 10월 12일 장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 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캠페인)은 장암메밀꽃마을축제가 진행된 중랑천 발물쉼터에 홍보 공간(부스)를 마련해 축제 참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데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또한 어려운 이웃 발굴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해피브릿지(명예사회복지공무원)와 장암동의 정기후원 사업인 ‘이웃사랑 씨엠에스(CMS)’를 홍보했다.

특히 장암동 이웃사랑 씨엠에스(CMS) 사업으로 누적된 기탁금은 장암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에 사용된다.

올해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구에 반려식물 및 식료품 꾸러미 지원하고,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가구에 추석 선물을 전달하는 등 계절 및 명절 맞춤 사업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재진 동장은 “변함없이 어려운 이웃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즐겁고 화기애애한 축제 분위기처럼 관내에 계신 모든 분들이 항상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