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분과, 국립한국경진학교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후원금 전달

국립한국경진학교 학생 자궁경부암 예방접종비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3:48]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분과, 국립한국경진학교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후원금 전달

국립한국경진학교 학생 자궁경부암 예방접종비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17 [13:48]

▲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후원금 전달식 기념촬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분과에서는 지난 16일 고양시 마두동 소재 국립한국경진학교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활성화를 위해 학교 측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분과는 고양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 지난 9월 24일에는 국립한국경진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분과와 국립경진학교는 후원금을 국립한국경진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비로 사용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문화 교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인 고양문화교류협회(회장 양진걸)에서도 지난 3일 개최한 ‘고양시 청소년 K-POP 콘테스트’에서 모금한 후원금을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사업에 써달라며 마음을 함께했다.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최정미 건강분과장은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분과는 앞으로도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접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국립경진학교 재원생과 지역사회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가교역할은 물론, 나아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공동체 조정에 보다 능동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분과는 지역 내 건강 관련 다양한 복지 요구에 대응하고, 지역공동체 모델 사업을 확산하기 위해 향후 고양시 4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맞춤형 사업 모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