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의정부경찰서, 장애학생 일일경찰학교 협업 추진

의정부 관내 5개 특수학급 학생, 경찰관서 견학 및 체험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9:13]

의정부교육지원청-의정부경찰서, 장애학생 일일경찰학교 협업 추진

의정부 관내 5개 특수학급 학생, 경찰관서 견학 및 체험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18 [09:13]

▲ 의정부교육지원청-의정부경찰서, 장애학생 일일경찰학교 협업 추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10월 15일, 10월 17일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경찰서와 연계하여 관내 2개교(가능초등학교, 효자고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일일경찰학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인권보호 교육이 우선 필요한 학교를 선별하였으며, 해당 학교의 장애학생들이 의정부경찰관서를 방문하여 체험과 교육이 진행된다.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경찰서 소속 인권·청문 담당 지광훈 경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의 업무 및 역할, 범죄피해·인권침해 시 경찰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절차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학생들은 경찰제복 착용 및 순찰차 탑승을 통해 경찰의 업무를 경험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의 주요 내용은 ▲경찰관서 소개, ▲인권교육, ▲경찰관 일일체험, ▲기념촬영 등으로 구성된다.

본 교육에 참여했던 지도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 학생들이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는 방법을 몸소 익히고 경찰에 대한 따뜻한 인식을 갖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하여 의정부경찰서 포함,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의 연계·협력 사업을 강구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