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 제13회 보육인 대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7:47]

의정부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 제13회 보육인 대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18 [17:47]

▲ 김동근 시장이 10월 18일 ‘2024년도 제13회 보육인 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는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가 10월 18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강당에서 ‘2024년도 제13회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육인 대회는 일선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과 친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보육교직원, 보육 관계자들을 비롯해 김동근 시장,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의장,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을 당협위원장, 도의원, 시의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1부 ‘뮤지컬 옹알스’ 관람을 시작으로 2부 행사로 대회사, 내빈 축사, 표창 전수, 행운권 추첨, 기념촬영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보육인들은 힘든 보육 현장을 잠시 떠나 각종 공연과 자선장터(바자회) 등을 통해 모두가 웃고 즐기는 화합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한상숙 위원장은 “영유아가 우리의 미래이며, 저출생 극복을 위해 차별없는 정책 유보통합이 실현되길 바란다”며, “신뢰받는 공보육 선두를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최일선 보육 현장에서 헌신하고 계신 보육교직원분들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의 첫걸음이 보육인 만큼 보육교직원 여러분들이 보람과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처우 개선 등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위해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