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 여성활동 공유 한마당' 펼쳐

경기도 커뮤니티 활동 성과와 올해의 여성활동가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 마련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07:18]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 여성활동 공유 한마당' 펼쳐

경기도 커뮤니티 활동 성과와 올해의 여성활동가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 마련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1 [07:18]

▲ 포스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29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강당에서 올해 여성활동 온라인전시관 선정 인물들의 이야기와 커뮤니티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경기 여성활동 공유 한마당’ 행사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여성활동가 표창 수여 ▲토크콘서트 ▲영상 시사회 ▲커뮤니티 활동 공유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도민을 비롯해 여성활동가 및 커뮤니티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다.

앞서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교육과 경영, 사회복지, 사회운동, 예술, 인권, 의료, 지역사회 등 8개 분야에 걸쳐 활발한 활동을 펼친 ‘여성활동가 8인’을 선정한 바 있다.

이날 한마당 행사에서는 김다미 군포여성민우회 대표, 김영림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경아 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생식의학총괄본부장 등 여성활동가 3명이 참가해 여성 리더의 삶을 주제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여성비전센터의 ‘경기도 커뮤니티 활동공간 무료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개의 커뮤니티 팀이 민화, 서화, 타로, 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온라인전시관 영상에 담지 못하는 더 많은 경기 여성활동가의 이야기를 직접 나누고자 행사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여성활동가와의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더 많은 도민께 여성의 이야기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