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공동주택 5개 건설사와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 업무협약 체결

지역 내 건설업체의 노동력·건설기기·자재 사용에 뜻 모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08:38]

고양시, 공동주택 5개 건설사와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 업무협약 체결

지역 내 건설업체의 노동력·건설기기·자재 사용에 뜻 모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2 [08:38]

▲ 고양시 지역건설사업 및 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21일 지역 건설산업 및 경제 활성화,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고양장항지구'와 '풍동2지구'의 건설사인 제일건설㈜, 일신건영㈜, ㈜반도건설, 디엘이앤씨㈜, 금호건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는 전문건설업자, 건설노동자, 건설기계, 건설자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설사는 건설공사비의 30%이상을 공동·분할 하도급 등의 방법으로 고양특례시 지역 내 전문건설업자, 건설노동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내 건설기계·건설자재 등의 사용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건설사 관계자는 지역산업 경제가 어려운 시점에 이런 뜻깊은 협약으로 지역산업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고양특례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고양장항지구·풍동2지구 등 우리 시의 중요한 사업들에 함께 해주시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면서 "건설 공사에 우수한 지역 기업이 많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도 우리 시 지역 내 공동주택사업 건설업체 등과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진행하고 우수 건설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등 지역 건설산업 및 경제 활성화, 지역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