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특별 나들이 '방방곡곡 행복밥상' 진행

KBS강태원복지재단 후원...새로운 음식·사회적 교류 기회 제공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1:36]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특별 나들이 '방방곡곡 행복밥상' 진행

KBS강태원복지재단 후원...새로운 음식·사회적 교류 기회 제공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2 [11:36]

▲ 어르신들이‘방방곡곡 행복밥상’프로그램에 참여해 화전동에 위치한‘화전분재예술원’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18일 지역 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특별 나들이 ‘방방곡곡 행복밥상’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KBS강태원복지재단의 어르신 외식지원 사업 선정을 통해 후원금을 받아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에게 외식을 지원해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고, 새로운 식생활 경험과 사회적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특별 나들이는 화전동 내에 있는 맛집으로, 맛있는 요리와 함께 멋진 분재들을 작품으로 만날 수 있는 독특한 음식점인 ‘화전분재예술원’에서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식당 내부에 전시돼 있는 분재들과 식물들을 통해 맛있는 식사와 동시에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식사 전·후로 관람요소들을 구경하며 눈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곧이어 소 양념 숯불구이 및 다채로운 반찬들을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한 김모씨(73세, 향동동)는 “몸이 좋지 않고 혼자 생활하다 보니 외식을 할 생각조차 못 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오랜만에 밖에서 바깥 공기를 쐬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다. 이런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어르신 특별 나들이를 준비한 조수현 사회복지사는 “KBS강태원복지재단의 외식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점심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 즐겁게 사업 진행 준비를 했던 것 같다. KBS강태원복지재단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한다”고 말했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특별 나들이 기획을 주관한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 양복선 관장은 “어르신들에게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대접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주민들의 행복과 웃음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